경찰청,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성평등한 경찰로 한 걸음 더 다가서다”..9월 1일부터 7일까지

노광배 | 기사입력 2022/09/03 [09:10]

경찰청,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성평등한 경찰로 한 걸음 더 다가서다”..9월 1일부터 7일까지

노광배 | 입력 : 2022/09/03 [09:10]

[시사매거진넷=노광배] 경찰청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9월 1일부터 7일까지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양성평등주간은 「양성평등기본법」상 양성평등 실현 촉진을 위해 제정된 주간으로, 경찰청은 매년 구성원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조직의 의지를 다지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경찰청은 양성평등주간을 앞두고 지난 8월 1일부터 2주에 걸쳐 전 직원 대상 「성평등 문화대전」을 개최하였으며, ▵성평등 조직문화 ▵조직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 ▵일·생활 균형을 주제로 포스터·카드뉴스·영상 등 400여 건의 응모작을 접수했다.

 

그중 우수작 6건을 최종 선정하여 양성평등주간 동안 내부 포털에 게시·공유하고, 기타 응모작들 역시 교육 및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경찰청은 전국 경찰의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성평등 경찰 선언」 홍보영상을 기획·제작했다.

 

▲ 경찰청 홈페이지 캡쳐 화면     ©

 

윤희근 경찰청장은 영상에 직접 출연하여 성평등 조직 구현 의지를 천명하였으며, 그 밖에 시·도경찰청장, 현장 경찰관, 성평등위원회 위원 등 다수 인원이 참여하여 성평등 실천을 함께 다짐하였다. 영상은 오늘부터 내부 포털 및 전국 경찰관서에 게시된다.

 

아울러 9월 7일에는 조직 내 성평등 문화 안착을 위한 관리자 책무를 강화하기 위해, 경찰청장을 포함한 본청 관리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 현장교육을 실시한다.

 

경찰청 성평등위원회 위원인 숙명여대 홍성수 교수가 강의를 진행하고, 현장 참석자 외 직원들도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영상 중계를 병행할 예정이다. 이날 경찰청장은 양성평등주간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성평등 문화대전」 최우수 수상자에게 직접 상장을 수여한다.

 

끝으로, 경찰청 훈령인 「경찰청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처리에 관한 규칙」이 양성평등주간에 맞추어 전면 개정된다. 조직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뿐 아니라 2차 피해 방지를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규칙명을 비롯한 전체 조문을 보강·수정하였으며, 9월 5일 경찰위원회 상정·의결을 앞두고 있다.

 

이번 규칙개정을 통해 관리자 및 구성원들의 책임과 역할을 더욱 강조하고, 조직 전반의 성평등 인식을 재고할 예정이다.

 

윤희근 경찰청장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경찰 구성원들이 성평등의 의미와 가치를 함께 고민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뜻깊은 행사 들을 준비했다.”라며, “경찰 전반에 성평등 가치를 뿌리내리고, 국민이 체감하는 성평등한 경찰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군산시, 공동학술대회 개최 ‘새만금지역 갈등해소를 위한 법제도 개선방안 모색’ / 노광배
김관영 전북도지사, 경제부총리와 전북특별자치도의 미래 숙의 / 노광배
장수군, 내수면 수산자원 보전을 위한 치어 방류 나서 / 노광배
목포시, 정부 기회발전특구 최종 선정 / 노명숙
진안군, 아동・청소년 디지털 기기 과의존 예방교육 실시 / 노광배
광주광역시, AI산업 이끌 예비창업자들, 창업의 날개 달다 / 노광배
尹 대통령, "저출생 추세 반전을 위한 대책"을 주제로 「2024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회의」 주재 / 노광배
전북자치도, 도내 기업 육성 위한 벤처펀드 1조원 결성 순항 에코프로파트너스&현대차증권 등 운용사 8개사 선정 / 노광배
김제시, 3분기 환경점검 대상사업장 사전교육 실시 / 노광배
김제시 여성친화도시 과제발굴 워크숍 개최 / 노광배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