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웹툰' 김세정, 사수를 사수하라!? '미션 임파서블'급 난제 봉착!

관리자 | 기사입력 2022/08/26 [10:43]

'오늘의 웹툰' 김세정, 사수를 사수하라!? '미션 임파서블'급 난제 봉착!

관리자 | 입력 : 2022/08/26 [10:43]

 

SBS ‘오늘의 웹툰’의 ‘위기 탈출 넘버원’ 김세정이 최대 난제를 맞닥뜨린다. 이번엔 ‘사수’ 최다니엘을 ‘사수’해야 한다. 

 

SBS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극본 조예랑, 이재은/연출 조수원, 김영환/기획 스튜디오S/제작 빈지웍스, 스튜디오N) 지난 방송의 위기 엔딩은 네온 웹툰 편집부에 먹구름을 드리웠다. 부편집장 석지형(최다니엘)을 찾아온 여성이 영툰 편집장 스카우트를 제의한 것. 사전 공개된 9회 예고 영상(https://tv.naver.com/v/28692346)은 이런 위기를 가시화한다. “영툰 차기 편집장 조건이 엄청나다는 얘기가 있다”는 권영배(양현민)에 이어, 지형의 빈자리를 바라보는 온마음(김세정)의 슬픈 눈까지 포착됐기 때문. 

 

마음은 “두 배, 세 배 더 열심히 해서 팀이 유지될 수 있게 하겠다”는 각오로 열정 에너지를 불태웠다. 악플에 충격받은 백어진(김갑수) 작가가 연재 종료를 선언했을 때, 작품을 분석하고 우연히 본 다큐멘터리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그의 마음을 돌릴 묘안을 찾아냈고, 그림체는 서툴지만 이상하게 재미있고 끌리는 만화를 그리는 천재 신대륙(김도훈)을 발굴해 연재 데뷔 확정까지 완료했다. 이 모든 위기를 극복할 때마다 마음을 든든하게 받쳐주고 이끌어줬던 사수 지형이 있었다. “그리는 사람의 괴로움은 보는 사람의 즐거움과 비례한다”는 따끔한 충고와 더불어 편집자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을 객관적으로 알려주며, 마음이 ‘레벨업’할 수 있도록 도왔던 것.

 

이에 지형이 만약 이직 제안을 받아들인다면, 네온 웹툰 편집부의 손실은 물론 마음에게도 기댈 수 있는 든든한 언덕이 사라지는 상황. 오늘(26일) 본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스틸컷에서는 마음과 지형 사이에 흐르는 묘한 분위기를 읽을 수 있다. 착잡해 보이는 지형 앞에서 무언가 말하고 싶은 듯 망설이는 마음이다. 그녀가 그동안 담당 작가들을 붙잡았던 것처럼, 이번에는 사수 지형의 ‘발목’을 꽉 붙들 수 있을지가 이번 주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오늘의 웹툰’ 제작진은 “그동안 크고 작은 사건을 겪었던 마음이 직장생활에 고비를 겪는다. 믿고 따랐던 사수 석지형이 네온을 떠날 위기에 봉착한 것. ‘위기 탈출 넘버원’ 마음이 지형과 함께 네온 편집부를 끝까지 지킬 수 있을지,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매일 <오늘의 웹툰>을 업로드하기 위한 웹툰 업계의 다이나믹 오피스 라이프, 그 세계에 발을 들인 유도 선수 출신 새내기 웹툰 편집자 온마음의 레벨업 성장기를 그린 ‘오늘의 웹툰’ 9회는 오늘(26일) 금요일 오후 10시에 SBS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 스튜디오S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신안군, 노인인지활동책놀이로 즐거운 노후생활 선사 / 이계춘
이병철 전북도의원, 온천지역 효율적 개발·관리 촉구 / 노광배
전남도, 선비정신·전통문화 체험으로 청렴 문화 확산 / 노명숙
염영선 전북도의원, “반복되는 갑질, 도지사의 확고한 의지 필요” / 노광배
완주군, 대둔산축제 “안전하게” 집중안전점검 / 노광배
진안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 노광배
정읍시 수성동 주민센터, 재난안전과 농촌일손돕기로 구슬땀! / 노광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현충일 추념식 참석 “부모 마음으로 청년 장병 보살피겠다” / 노광배
광주광역시 최지현 시의원, 광주시 분산에너지 활성화 준비 미흡 지적 / 노광배
김나윤 광주광역시의원 첨단3지구 대행개발, 문제 많아... / 노광배
연예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