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용산공원 시범개방 국민적 관심 고려해 일주일 연장 조치'

연장기간 예약, 17일 오후 2시부터…현장등록도 운영

이계춘 | 기사입력 2022/06/17 [07:58]

국토교통부, '용산공원 시범개방 국민적 관심 고려해 일주일 연장 조치'

연장기간 예약, 17일 오후 2시부터…현장등록도 운영

이계춘 | 입력 : 2022/06/17 [07:58]

[시사매거진넷=이계춘] 국토교통부는 이번 용산공원 시범개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고려해 시범개방 기간을 오는 26일까지 7일간 연장한다고 16일 밝혔다.

 

국토부는 “이번 시범개방 연장은 더 많은 국민이 용산공원을 미리 경험함으로써 국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용산공원으로 거듭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 시범개방 현장 사진.(사진=국토교통부)  ©



국토부는 인터넷에 익숙하지 못한 국민들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현장등록도 운영하기로 했다.

 

오는 20일부터는 인터넷 예약를 하지 않은 경우에도 신분증을 지참해 신용산역 출입구(신용산역 1번 출구, 한강로동 주민센터 인근)를 방문하면 공원 이용이 가능하다.

 

기존 예약시스템(네이버예약, ‘용산공원 시범개방’ 검색)을 통한 접수도 함께 운영된다.

 

연장기간에 대한 예약은 17일 오후 2시부터 개시되며 전 일정 선착순 예약이다.

 

인터넷 예약 시 발송되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인정보를 사전에 등록하면 더욱 신속하게 출입할 수 있다.

 

해설사와 함께하는 산책, 대통령 경호장비 관람, 카페거리 등의 프로그램도 계속 진행된다.

 

시범 개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용산공원 시범개방 안내 누리집(www.yongsanparkstory.kr, www.yongsanparkstory.com, www.yongsanparkstory.net)과 네이버 예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미 장군숙소, 카페거리의 이국적 풍광과 대통령 경호장비 등 이색적 볼거리로 호평을 받고 있는 시범개방이 연장되면서 용산공원의 첫 걸음을 더 많은 국민과 함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김제시 드림스타트 제3차 부모교육 실시 / 노광배
전주시, 노송광장에서 ‘제1회 추석맞이 마음나눔 큰 장’ 열려 / 노광배
광주광역시 동구, 세대공감 청렴 토크 콘서트 개최 / 이계춘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지원! 전북형 우리아이 발달증진 프로젝트로 해결한다 / 노광배
정읍시 공공배달앱‘위메프오’, 추석맞이 소비자 할인 특별 이벤트 진행 / 노광배
서거석 전북교육감“10대 핵심과제 최선 다해달라” / 노광배
전라남도의회 정영균 전남도의원, 로컬푸드 활성화 위한 조례 개정 추진 / 노명숙
김제시, 2024년도 제2회 추경예산 1조 2,217억원 편성 / 노광배
박미정 광주광역시의원, 시행 앞둔 돌봄통합지원법, 지방의회의 조례·예산·평가 역할 중요 / 노광배
김제시, 2024년 플랫폼 종사자 일터개선 지원사업 추진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