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산업단지 공장 대상 토양오염 실태조사

산업단지와 공장지역 위주로 정밀 조사

이계춘 | 기사입력 2022/05/12 [11:08]

광양시, 산업단지 공장 대상 토양오염 실태조사

산업단지와 공장지역 위주로 정밀 조사

이계춘 | 입력 : 2022/05/12 [11:08]

 

광양시청


[시사매거진넷=이계춘] 광양시는 오는 16일부터 토양오염이 우려되는 산업단지와 공장 등 10개 업체에 대해 토양오염 실태조사에 나선다.

이번 실태조사는 2022년 전국토양오염실태조사의 일환으로 토양오염 현황을 파악해 토양오염으로부터 시민 피해를 예방하고 오염된 토양을 정화해 토양 생태계를 보전하기 위해 추진된다.

조사는 중금속 8종 등 23개 항목에 대해 전라남도 보건환경연구원에 분석을 의뢰해 조사지점과 오염유형에 따라 검사하고 토양오염 우려기준을 초과한 업체에는 토양정밀조사 및 정화·복원 등의 행정처분 명령을 내릴 방침이다.

이광신 환경과장은 “토양은 한 번 오염되면 복원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고 지하수 오염에 직결되는 만큼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철저하게 조사를 실시하고 토양오염 우려기준을 초과한 지역에 대해서는 주기적인 현장점검과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등 환경 위해를 방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양시는 매년 토양오염 우려지역을 선정해 실태조사를 하고 있으며 지난해 폐기물 처리 및 재활용 관련 지역 지점에서 토양오염 우려기준을 초과한 1개 업체에 대해 정밀 조사를 완료하고 정화 조치 명령을 내린 상태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신안군, 노인인지활동책놀이로 즐거운 노후생활 선사 / 이계춘
이병철 전북도의원, 온천지역 효율적 개발·관리 촉구 / 노광배
전남도, 선비정신·전통문화 체험으로 청렴 문화 확산 / 노명숙
염영선 전북도의원, “반복되는 갑질, 도지사의 확고한 의지 필요” / 노광배
완주군, 대둔산축제 “안전하게” 집중안전점검 / 노광배
진안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 노광배
정읍시 수성동 주민센터, 재난안전과 농촌일손돕기로 구슬땀! / 노광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현충일 추념식 참석 “부모 마음으로 청년 장병 보살피겠다” / 노광배
광주광역시 최지현 시의원, 광주시 분산에너지 활성화 준비 미흡 지적 / 노광배
김나윤 광주광역시의원 첨단3지구 대행개발, 문제 많아...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