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과수화상병 예방 농가수칙 행정명령 '발령'

노광배 | 기사입력 2022/03/14 [12:04]

장수군, 과수화상병 예방 농가수칙 행정명령 '발령'

노광배 | 입력 : 2022/03/14 [12:04]

 

장수군 과수화상병 예방 농가수칙 행정명령 발령


[시사매거진넷=노광배] 장수군은 최근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과수화상병 발생을 예방하고 농가 예방수칙을 강화하기 위해 14일 ‘과수화상병 예방 행정명령’을 발령했다.

이번 과수화상병 행정명령은 사과, 배 등 과수 관련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식물방역법 제3조에 근거한 △과수 농작업자 식물병해충 예방교육 연 1회 이상 이수, △농작업 인력·장비·도구 등 소독 △사전예방 약제 살포, △농가 자가 예찰 및 사전신고, △겨울철 사전예방 궤양 제거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과수화상병 행정명령은 14일의 계도기간을 거친 후 3월 28일부터 행정명령 효력이 발생하게 된다.

만약, 행정명령을 미준수한 경우 손실보상금 감액 등 불이익이 있을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한편, 장수군농업기술센터는 약제 지원, 정기예찰 등 과수화상병 발생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예산 5억 원을 투입해 예찰·방제를 통한 과수화상병 사전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김현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대상 농가들이 과수화상병 행정명령을 준수해 사전 예방에 적극 협조해주길 바란다”며 “농가에서는 예방약제를 철저히 방제해주고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신속히 과수과로 신고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신안군, 노인인지활동책놀이로 즐거운 노후생활 선사 / 이계춘
이병철 전북도의원, 온천지역 효율적 개발·관리 촉구 / 노광배
전남도, 선비정신·전통문화 체험으로 청렴 문화 확산 / 노명숙
염영선 전북도의원, “반복되는 갑질, 도지사의 확고한 의지 필요” / 노광배
완주군, 대둔산축제 “안전하게” 집중안전점검 / 노광배
진안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 노광배
정읍시 수성동 주민센터, 재난안전과 농촌일손돕기로 구슬땀! / 노광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현충일 추념식 참석 “부모 마음으로 청년 장병 보살피겠다” / 노광배
광주광역시 최지현 시의원, 광주시 분산에너지 활성화 준비 미흡 지적 / 노광배
김나윤 광주광역시의원 첨단3지구 대행개발, 문제 많아...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