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희망전남 장학금’ 5,800명 지원

지역대학 졸업반, 취업준비 장학금 1인당 60만원

김상환 | 기사입력 2020/06/16 [14:26]

‘코로나19’ 극복 ‘희망전남 장학금’ 5,800명 지원

지역대학 졸업반, 취업준비 장학금 1인당 60만원

김상환 | 입력 : 2020/06/16 [14:26]


[시사매거진넷=김상환] (재)전남인재육성재단(이사장 김영록)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대학 졸업반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힘내라! 희망전남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장학금은 총 5천 800여명을 대상으로 1인당 60만원이 지급된다. 이를 위해 전남인재육성재단은 새천년인재육성프로젝트 출연금 등을 통해 35억 원의 장학금 재원을 조달했다. 가용재원은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해외연수가 어렵고 정상적인 학사운영에 차질이 있다고 보고 새천년인재육성프로젝트 일부 사업의 변경을 통해 마련했다.

‘힘내라! 희망전남 장학금’은 전남인재육성재단이 좁아진 취업문과 어려워진 경제사정 등으로 취업준비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대학생들을 돕기 위해 자체적인 지원책을 강구해왔다.

특히 기본소득과 유사한 일정 요건을 갖춘 대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지급한 사례는 전남인재육성재단이 처음이다. 신속하고 즉각적인 대책을 강조한 김영록 이사장의 의지가 반영됐다는 평이다.

김영록 전남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은 “마른 수건을 다시 짜는 심정으로 ‘힘내라! 희망전남 장학금’ 35억 원을 마련했다”며 “어려운 여건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지역인재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신청자격은 도내 소재 대학의 졸업학년도 재학생으로, 부모 또는 본인이 1년 이상 도내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둬야 한다. 오는 24일까지 소속대학을 통해 신청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 또는 (재)전남인재육성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전남인재육성재단은 지역대학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통해 2개월 가량 소요될 절차를 대폭 단축, 오는 7월초 장학금을 전원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08년 설립된 전남인재육성재단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537억 원 규모의 기금을 적립하고 있으며, 전라남도와 공동으로 민선 7기 브랜드시책인 ‘새천년인재육성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위탁 운영하던 전남평생교육진흥원과 통합을 통해 오는 7월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출범을 눈앞에 두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신안군, 노인인지활동책놀이로 즐거운 노후생활 선사 / 이계춘
이병철 전북도의원, 온천지역 효율적 개발·관리 촉구 / 노광배
전남도, 선비정신·전통문화 체험으로 청렴 문화 확산 / 노명숙
염영선 전북도의원, “반복되는 갑질, 도지사의 확고한 의지 필요” / 노광배
완주군, 대둔산축제 “안전하게” 집중안전점검 / 노광배
진안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 노광배
정읍시 수성동 주민센터, 재난안전과 농촌일손돕기로 구슬땀! / 노광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현충일 추념식 참석 “부모 마음으로 청년 장병 보살피겠다” / 노광배
광주광역시 최지현 시의원, 광주시 분산에너지 활성화 준비 미흡 지적 / 노광배
김나윤 광주광역시의원 첨단3지구 대행개발, 문제 많아... / 노광배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