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치아 건강, 동구가 찾아가서 지켜드려요”

학교·어린이집·복지시설 대상 구강보건 서비스 운영

이계춘 | 기사입력 2026/06/04 [09:54]

광주광역시 동구 “치아 건강, 동구가 찾아가서 지켜드려요”

학교·어린이집·복지시설 대상 구강보건 서비스 운영

이계춘 | 입력 : 2026/06/04 [09:54]

▲ 학교·어린이집·복지시설 대상 구강보건 서비스 운영


[시사매거진넷=이계춘] 광주 동구는 제81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아 ‘함께 지키는 구강건강, 이(齒)로운 노후의 시작’을 주제로 학교와 어린이집, 복지시설 등을 직접 찾아가는 구강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민들의 구강건강 관리 실천을 돕고, 아동·청소년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과 예방 중심의 건강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12일 조선대학교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1대1 맞춤형 구강건강 상담 ▲Q스캔 장비를 활용한 구강 내 세균 관찰 체험 ▲올바른 칫솔질 교육 ▲충치 예방을 위한 불소양치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동구는 22일부터 26일까지를 구강보건주간으로 운영하고, 지역 내 어린이집과 학교, 사회복지시설 등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구강 상태 점검과 맞춤형 예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동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구강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주민들의 자가 구강관리 능력을 높여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구 관계자는 “구강건강은 전신 건강과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어릴 때부터 올바른 관리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이 평생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구강보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여수소방서, 5천만 원 상당 화재진압장비 기부받아 대형화재 대응력 강화 / 이계춘
박병규 청장, 복귀 즉시 ‘연결도시 광산’ 실행 착수 / 노광배
13일 남악서 전남·광주 친환경농산물 직거래장터 / 노명숙
(재)순천문화재단, ‘2026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 6월 공연 개최 / 이계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원 유치 지원 특위 활동 마무리 / 노광배
전남도, 탄소중립 실천 확산 민·관 협력키로 / 노명숙
광산구, 오감을 깨우는 기억정원 운영 / 노광배
남원시 제2기 시민소통위원회,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 노광배
광주광역시, 현충일 맞아 나라 위한 헌신 기려 / 노광배
해남군,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258명 모집 / 노명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