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골목맛집’ 주민이 뽑는다

23일까지 온라인 투표 후 TF팀 심사 통해 신규 맛집 선정

이계춘 | 기사입력 2026/06/04 [08:59]

광주광역시 서구, ‘골목맛집’ 주민이 뽑는다

23일까지 온라인 투표 후 TF팀 심사 통해 신규 맛집 선정

이계춘 | 입력 : 2026/06/04 [08:59]

▲ 광주광역시 서구, ‘골목맛집’ 주민이 뽑는다


[시사매거진넷=이계춘] 광주광역시 서구가 주민 의견을 반영한 ‘우리동네 골목맛집’ 선정에 나섰다.

서구는 오는 23일까지 ‘우리동네 골목맛집’ 신규 지정을 위한 온라인 주민투표를 실시한다.

‘우리동네 골목맛집’은 ‘작지만 맛(味)·정(情)·위생(淸)을 갖춘 맛집’을 주제로 지역 곳곳에 숨은 우수 음식점을 발굴해 대표 맛집 브랜드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서구는 지난 2023년부터 사업을 추진해 현재 84곳의 골목맛집을 선정·운영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주민투표는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접수한 업소 가운데 서류심사와 현장조사 등 1차 심사를 통과한 22개 업소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서구는 주민투표 결과와 전담팀(TF) 심사 점수를 합산해 올해 신규 ‘우리동네 골목맛집’ 10여 개소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 업소에는 ▲공식 지정패 교부 ▲전문가 경영 컨설팅 ▲SNS 홍보 콘텐츠 제작 ▲식품의약품안전처 위생등급제 지정을 위한 주방 위생 컨설팅 등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투표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네이버폼을 통해 참여하면 된다.

서구는 주민 참여 확대와 골목상권 소비 활성화를 위해 추첨을 통해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3만원권 10명, 1만 원권 70명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선정한 맛집인 만큼 우리 동네 골목상권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여수소방서, 5천만 원 상당 화재진압장비 기부받아 대형화재 대응력 강화 / 이계춘
박병규 청장, 복귀 즉시 ‘연결도시 광산’ 실행 착수 / 노광배
13일 남악서 전남·광주 친환경농산물 직거래장터 / 노명숙
(재)순천문화재단, ‘2026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 6월 공연 개최 / 이계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원 유치 지원 특위 활동 마무리 / 노광배
전남도, 탄소중립 실천 확산 민·관 협력키로 / 노명숙
광산구, 오감을 깨우는 기억정원 운영 / 노광배
남원시 제2기 시민소통위원회,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 노광배
광주광역시, 현충일 맞아 나라 위한 헌신 기려 / 노광배
해남군,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258명 모집 / 노명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