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시설관리공단, 전북 공기업과 고향사랑기부 협력

익산시도시관리공단, 전북개발공사 협약

노광배 | 기사입력 2026/06/02 [10:36]

완주군시설관리공단, 전북 공기업과 고향사랑기부 협력

익산시도시관리공단, 전북개발공사 협약

노광배 | 입력 : 2026/06/02 [10:36]

▲ 시설관리공단고향사랑기부활성협약


[시사매거진넷=노광배] 완주군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희수)이 지난 1일 전주시설관리공단, 익산시도시관리공단, 전북개발공사와 함께 ‘고향사랑기부제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에 나섰다.

이번 협약은 기관 간 교차 기부와 공동 홍보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참여한 4개 기관은 고향사랑기부제 공동 홍보 및 캠페인 추진, 임직원 참여 확대, 기관 간 교류 활성화, 사회공헌 활동 발굴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완주군시설관리공단은 지난해 익산시도시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를 추진해 양 기관이 총 400만 원을 상호 기부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전북 지역 지방공기업 간 협력범위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희수 완주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중요한 제도”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북 지방공기업이 함께 힘을 모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여수소방서, 5천만 원 상당 화재진압장비 기부받아 대형화재 대응력 강화 / 이계춘
박병규 청장, 복귀 즉시 ‘연결도시 광산’ 실행 착수 / 노광배
13일 남악서 전남·광주 친환경농산물 직거래장터 / 노명숙
(재)순천문화재단, ‘2026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 6월 공연 개최 / 이계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원 유치 지원 특위 활동 마무리 / 노광배
전남도, 탄소중립 실천 확산 민·관 협력키로 / 노명숙
광산구, 오감을 깨우는 기억정원 운영 / 노광배
남원시 제2기 시민소통위원회,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 노광배
광주광역시, 현충일 맞아 나라 위한 헌신 기려 / 노광배
해남군,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258명 모집 / 노명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