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8월부터‘지방세입 체납관리단’본격 운영

기간제 근로자 9명 선발…8월부터 11월까지 시범 운영

노명숙 | 기사입력 2026/06/01 [11:02]

목포시, 8월부터‘지방세입 체납관리단’본격 운영

기간제 근로자 9명 선발…8월부터 11월까지 시범 운영

노명숙 | 입력 : 2026/06/01 [11:02]

▲ 홍보물


[시사매거진넷=노명숙] 목포시가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 강화를 위해 오는 8월부터 ‘지방세입 체납관리단’을 본격 운영한다.

시는 공개채용 절차를 거쳐 체납관리단으로 활동할 기간제 근로자 9명을 최종 선발했으며, 선발된 단원들은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징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체납관리단은 전화와 방문을 통해 체납 사실을 안내하고, 체납자의 경제적 상황을 고려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고의적인 체납자에 대해서는 강도 높은 징수 활동을 추진하는 한편, 생계형 체납자에게는 분할 납부를 유도하고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공감 중심의 체납 관리 행정을 펼칠 계획이다.

목포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방세 체납액의 효율적인 징수로 시 재정 건전성을 높이는 동시에,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체납관리단 운영은 성실 납세 문화를 확산시켜 조세 정의를 실현하는 동시에 지역민들에게 의미 있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지방재정 확보와 공정한 세정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여수소방서, 5천만 원 상당 화재진압장비 기부받아 대형화재 대응력 강화 / 이계춘
박병규 청장, 복귀 즉시 ‘연결도시 광산’ 실행 착수 / 노광배
13일 남악서 전남·광주 친환경농산물 직거래장터 / 노명숙
(재)순천문화재단, ‘2026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 6월 공연 개최 / 이계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원 유치 지원 특위 활동 마무리 / 노광배
전남도, 탄소중립 실천 확산 민·관 협력키로 / 노명숙
광산구, 오감을 깨우는 기억정원 운영 / 노광배
남원시 제2기 시민소통위원회,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 노광배
광주광역시, 현충일 맞아 나라 위한 헌신 기려 / 노광배
해남군,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258명 모집 / 노명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