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6월 정기분 자동차세 납기 7월 3일까지 연장


이계춘 | 기사입력 2026/06/01 [10:00]

광주광역시 동구 6월 정기분 자동차세 납기 7월 3일까지 연장


이계춘 | 입력 : 2026/06/01 [10:00]

▲ 광주광역시 동구청


[시사매거진넷=이계춘] 광주 동구는 2026년 6월 정기분 자동차세 납부기간을 오는 7월 3일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납기 연장은 오는 7월 1일 전남광주통합특별시 출범을 앞두고 지방세 자료 변환 작업이 진행됨에 따라 이뤄졌다.

이에 따라 세무행정 및 위택스 시스템은 6월 26일부터 29일까지,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두 차례 일시 중단될 예정이며, 동구는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모든 지방세 납기를 7월 3일까지 일괄 연장했다.

납부 대상은 2026년 6월 1일 기준 자동차등록원부상 자동차 소유자이며, 올해 상반기 자동차세를 연납한 경우에는 이번 정기분 부과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상자는 발송된 고지서를 확인한 뒤 기한 내 납부하면 된다.

납부는 위택스 누리집과 인터넷 금융서비스를 비롯해 금융기관 방문, 현금자동입출금기(ATM) 등을 통해 가능하다.

동구는 납세자 편의를 위해 다양한 비대면 납부 채널도 적극 안내할 방침이다.

자동차세를 기한 내 납부하지 않을 경우 3%의 납부지연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으며, 체납이 장기화되면 차량 압류 등 행정 제재를 받을 수 있다.

동구 관계자는 “자동차세를 기한 내 납부하지 않으면 가산세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며 “주민들께서는 다양한 납부 방법을 활용해 꼭 납부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여수소방서, 5천만 원 상당 화재진압장비 기부받아 대형화재 대응력 강화 / 이계춘
박병규 청장, 복귀 즉시 ‘연결도시 광산’ 실행 착수 / 노광배
13일 남악서 전남·광주 친환경농산물 직거래장터 / 노명숙
(재)순천문화재단, ‘2026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 6월 공연 개최 / 이계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원 유치 지원 특위 활동 마무리 / 노광배
전남도, 탄소중립 실천 확산 민·관 협력키로 / 노명숙
광산구, 오감을 깨우는 기억정원 운영 / 노광배
남원시 제2기 시민소통위원회,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 노광배
광주광역시, 현충일 맞아 나라 위한 헌신 기려 / 노광배
해남군,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258명 모집 / 노명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