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독서교실 ‘눈길’

쪽구름도서관·건지도서관, 지난 4~6일 환경의 소중함 느낄 수 있는 독서교실 운영

노광배 | 기사입력 2021/08/06 [10:47]

전주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독서교실 ‘눈길’

쪽구름도서관·건지도서관, 지난 4~6일 환경의 소중함 느낄 수 있는 독서교실 운영

노광배 | 입력 : 2021/08/06 [10:47]

 


[시사매거진넷=노광배] 전주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곳곳의 도서관에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년도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독서교실은 초등학생들의 인문학적 감성을 키워주고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높여 자발적인 독서습관을 길러 나갈 수 있도록 매년 방학마다 열린다.

쪽구름도서관과 건지도서관에서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초등학교 4~5학년생과 함께 ‘기후야, 내 마음도 모르고 너무해’를 주제로 독서교실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24절기 알아보기 △화가투 놀이 △기후 초성게임 △지구변화 범인 찾기 놀이 등의 활동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책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서신도서관에서는 ‘나와 너를 넘어 우리가 함께하는 지구 지킴이’를 주제로, 효자·삼천도서관에서는 ‘단 3일 동안 조선의 왕을 다 알 수 있다고!?’를 주제로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운영한다.

독서교실 참가자 중 우수 학생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과 전주시장상이 수여된다.

덕진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상상력이 더욱 풍부해질 수 있는 여름독서교실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여름방학을 이용해 초등학생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름독서교실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함평군, 함평파크골프장 운영 문제점 개선 ‘시동’(2) / 노광배
전주시 사회복지관 6개소 사회적고립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 노광배
곡성군, ‘부산 유기농·친환경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 노명숙
정길수 전남도의원, ‘해양 방사능 감시시스템’ 확대 설치요청 / 노명숙
전남교육청, 다문화학생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 노명숙
전북교육청학생수련원 수능 끝낸 고3 위한 힐링캠프 실시 / 노광배
임실군, 31개 마을에 무선방송시스템 설치 완료 / 노광배
장수한우지방공사, 서울평화문화대상서 축산업발전대상 수상 / 노광배
완주군, 다문화가정 시어머니 관계 향상 교육 / 노광배
정기명 여수시장, 전남여수산학융합원 초청 특강 / 이계춘
예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