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독서교실 ‘눈길’

쪽구름도서관·건지도서관, 지난 4~6일 환경의 소중함 느낄 수 있는 독서교실 운영

노광배 | 기사입력 2021/08/06 [10:47]

전주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독서교실 ‘눈길’

쪽구름도서관·건지도서관, 지난 4~6일 환경의 소중함 느낄 수 있는 독서교실 운영

노광배 | 입력 : 2021/08/06 [10:47]

 


[시사매거진넷=노광배] 전주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곳곳의 도서관에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년도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독서교실은 초등학생들의 인문학적 감성을 키워주고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높여 자발적인 독서습관을 길러 나갈 수 있도록 매년 방학마다 열린다.

쪽구름도서관과 건지도서관에서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초등학교 4~5학년생과 함께 ‘기후야, 내 마음도 모르고 너무해’를 주제로 독서교실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24절기 알아보기 △화가투 놀이 △기후 초성게임 △지구변화 범인 찾기 놀이 등의 활동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책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서신도서관에서는 ‘나와 너를 넘어 우리가 함께하는 지구 지킴이’를 주제로, 효자·삼천도서관에서는 ‘단 3일 동안 조선의 왕을 다 알 수 있다고!?’를 주제로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운영한다.

독서교실 참가자 중 우수 학생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과 전주시장상이 수여된다.

덕진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상상력이 더욱 풍부해질 수 있는 여름독서교실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여름방학을 이용해 초등학생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름독서교실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남원시, 최경식 시장의 2024 찾아가는 현장시장실 / 노광배
정화자 함평읍장, 경로당 방문... 소통행정에 나서 / 이계춘
남원시, 학교 집단 식중독 발생 확산방지 총력 / 노광배
전북소방, 중급지휘관 대상으로 ‘화재대응 역량 강화’워크숍 / 노광배
해남 친환경쌀 중앙아시아 시장 공략한다 / 노명숙
‘시장님! 질문 있습니다! 시즌2’ 우범기 전주시장, 청년 공무원들과 소통 / 노광배
광주광역시 광산구 주민자치 ‘완전체’…자치분권 새 장 연다 / 노광배
부안군로컬JOB센터 개소식 성료 / 노광배
‘최경식 남원시장의 2024 찾아가는 현장시장실’ / 노광배
전북도, 자치경찰위원회 자진사임위원 공백 최소화를 위해 최선 다할것 / 노광배
예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