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위원 상임대표, 광주광역시당 위원장 출마선언

개방성·수평성·다양성 3대 원칙으로 광주시당 운영 혁신
지방선거 공천권은 당원에게 돌려드려야, 줄 세우기 공천 혁신

노명숙 | 기사입력 2024/06/24 [11:06]

강위원 상임대표, 광주광역시당 위원장 출마선언

개방성·수평성·다양성 3대 원칙으로 광주시당 운영 혁신
지방선거 공천권은 당원에게 돌려드려야, 줄 세우기 공천 혁신

노명숙 | 입력 : 2024/06/24 [11:06]

[시사매거진넷=노명숙 기자] 24일 오전 10시 30분, 더민주전국혁신회의(이하 혁신회의) 강위원 상임대표가 광주광역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광주광역시당 위원장 출마를 선언했다.

▲ 강위원 상임대표가 광주광역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광주광역시당 위원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 노광배 기자


강위원 대표는 “윤석열 정권의 폭정에 맞서고 유능한 수권정당의 면모를 갖추어 지방선거 승리, 정권교체를 위해 민주당을 사랑하는 국민들과 당원의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면서 “민주당의 본산인 광주에서부터 당원중심의 민주주의와 당원주권 대중정당을 실현해 더 과감한 변화의 성과들을 만들겠다”고 출마 이유를 밝혔다.

 

이어 당원중심 대중정당 건설·당원의 지방선거 공천권 행사·실력 있는 광주시당을 주요 목표로 내걸었다.

 

강 대표는 당원중심 대중정당 건설을 위해 “▲모든 상설위원회 위원장 권리당원 직접투표 통한 선출 ▲예산 투명성 및 당원참여예산 제도 시행 ▲당원 총회 활용 및 당원자치 모범 창출 등 개방성·수평성·다양성 3대 원칙으로 시당 운영의 혁신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방선거 공천권을 당원이 직접 행사하여 줄 세우기 공천을 없애겠다고 밝히면서 ▲불공정한 뒷거래 공천 관행 타파 ▲공개적으로 성장, 발굴, 추천되는 공천시스템 마련 ▲광주광역시당 풀뿌리 정치학당 운영을 통한 정치활동가 양성 등을 약속했다.

 

특히 “민주연구원 광주분원 설치로 지역의 연구자, 연구기관, 지방정부와의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만들고 광주광역시민들의 삶을 실질적으로 바꾸는 구체적인 정책들을 발굴하는 등 실력 있는 광주광역시당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전남 영광, 광주 광산 그리고 경기도에서 활동했던 경력을 강조하며 광주광역시민과 당원들의 손을 잡고 평범한 시민들이 열어가는 진정한 자치공동체, 사람 중심의 기본사회, 당원중심 직접민주주의로 가는 길을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위원장 후보로 출마한 더민주전국혁신회의 강위원 상임대표는 ▲여민동락공동체 대표 ▲복지국가소사이어티 공동대표 ▲더불어樂 광산구노인복지관 관장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 상임이사 ▲광주복지재단 이사 ▲광주주먹밥은행 은행장 ▲경기농수산진흥원 원장을 지냈으며, 현재 이재명 당대표 특보를 맡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화순교육지원청-㈜에스에프이음 ‘지역교육 공동체 활성화 논의’ / 노광배
전북자치도, 호러와 홀로그램이 결합한 오싹한 축제 개막! / 노광배
전남도, 남도의 맛으로 다채롭게 꾸며진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 노명숙
부안군, 중간관리자 역량강화 교육 성공적 마무리 / 노광배
전북 생태관광, 그 매력에 빠지다! 한국여행작가협회 초청 팸투어 실시 / 노광배
김영록 전남도지사, 화순형 24시 어린이집 살펴 / 노명숙
영암군, 마한역사문화제 10월 4일 개최 / 노명숙
무안군, 메타버스 활용 도로명주소 홍보교실 운영 / 이계춘
영암군, 영암형 공공주택 지원사업 박차...30호 계약완료 / 노명숙
윤석열 대통령, '국가인공지능위원회' 출범식 및 1차회의 개최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