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부안읍 부풍율회 경로당, 2024년 전국 모범경로당 선정

노광배 | 기사입력 2024/06/18 [11:10]

부안 부안읍 부풍율회 경로당, 2024년 전국 모범경로당 선정

노광배 | 입력 : 2024/06/18 [11:10]

▲ 부안 부안읍 부풍율회 경로당, 2024년 전국 모범경로당 선정


[시사매거진넷=노광배] 부안군은 부안읍 부풍율회 경로당이 (사)대한노인회 중앙회가 주관하는 2024년 전국 모범경로당에 선정돼 지난 17일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한노인회는 경로당의 기능혁신 유도 및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회계관리, 회원관리, 프로그램 참여도 등을 평가해 모범경로당을 매년 선정하고 있으며 이번 모범경로당 선정은 전국 6만 8000여개소 경로당 중 부풍율회 경로당을 포함한 57개소만 선정됐다.

이날 부풍율회 경로당에서 열린 현판식은 김성태 대한노인회 부안군지회장, 경정희 경로당광역지원센터장, 김기성 부풍율회 경로당 노인회장, 김형대 부안군의원을 비롯한 마을 주민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성태 부안군지회장은 “부풍율회 경로당이 전국 모범경로당에 선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부안군 어르신들의 활력 넘치는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성 부풍율회 경로당 노인회장은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화합과 단결을 통해 여가생활 증진을 위해 꾸준히 달려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솔선수범해 모범이 되는 경로당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유안숙 사회복지과장은 “경로당은 어르신들의 여가생활에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모범경로당에 선정되신 것을 축하드리고 보다 나은 어르신들의 여가생활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남원시, 최경식 시장의 2024 찾아가는 현장시장실 / 노광배
정화자 함평읍장, 경로당 방문... 소통행정에 나서 / 이계춘
남원시, 학교 집단 식중독 발생 확산방지 총력 / 노광배
전북소방, 중급지휘관 대상으로 ‘화재대응 역량 강화’워크숍 / 노광배
해남 친환경쌀 중앙아시아 시장 공략한다 / 노명숙
‘시장님! 질문 있습니다! 시즌2’ 우범기 전주시장, 청년 공무원들과 소통 / 노광배
광주광역시 광산구 주민자치 ‘완전체’…자치분권 새 장 연다 / 노광배
부안군로컬JOB센터 개소식 성료 / 노광배
‘최경식 남원시장의 2024 찾아가는 현장시장실’ / 노광배
전북도, 자치경찰위원회 자진사임위원 공백 최소화를 위해 최선 다할것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