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도 문제없다! 정읍시, 시민 안전 위한 맞춤형 폭염 대책 본격 추진

그늘막 66개소 설치·운영, 특보 시 얼음생수 및 각얼음비치 등 선제적 대응

노광배 | 기사입력 2024/06/18 [10:10]

폭염도 문제없다! 정읍시, 시민 안전 위한 맞춤형 폭염 대책 본격 추진

그늘막 66개소 설치·운영, 특보 시 얼음생수 및 각얼음비치 등 선제적 대응

노광배 | 입력 : 2024/06/18 [10:10]

▲ 폭염도 문제없다! 정읍시, 시민 안전 위한 맞춤형 폭염 대책 본격 추진


[시사매거진넷=노광배] 정읍시는 올여름 폭염 일수와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이라는 기상청의 예보에 따라, 오는 9월 30일까지를 폭염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폭염 대응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상황관리반, 건강관리지원반, 시설관리반 등 총 3개반 13명으로 구성한 폭염 T/F팀을 운영해 유관기관과 비상 연락체계를 유지하하고 폭염 대응사항을 전파하는 등 종합 상황관리에 나선다.

또 여름철 폭염대책의 일환으로 보행자가 많은 사거리 등 시내 곳곳에 스마트 그늘막(온도 15℃ 이상, 풍속 7m/s 이하 가동) 7개소를 추가 설치해 총 66개소의 그늘막을 운영한다.

더불어 냉방기기가 구비된 무더위쉼터 395개소를 지정하고 사전에 냉방기기 점검을 완료했다.

무더위쉼터에는 폭염피해 예방을 위한 구급함과 생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특보 발효 시 야외 무더위쉼터 등 시내 주요 구간에 얼음 생수를 무료로 제공하고 각얼음을 비치해 시민들의 체감 온도를 낮추기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특히 폭염 취약계층 피해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홍보와 각종 폭염피해 예방 물품을 배부하고, 고령 어르신들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지역자율방재단을 활용해 무더위쉼터 점검, 한낮 비닐하우스 및 영농사업장(논밭 등) 예찰 등 철저한 대비로 폭염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학수 시장은 “기록적인 폭우와 살인적인 폭염 등이 지속돼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며 “기온이 높은 한낮 시간대에는 야외활동을 가급적 삼가하고, 폭염 대비 건강수칙 준수 등 개인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남원시, 최경식 시장의 2024 찾아가는 현장시장실 / 노광배
정화자 함평읍장, 경로당 방문... 소통행정에 나서 / 이계춘
남원시, 학교 집단 식중독 발생 확산방지 총력 / 노광배
전북소방, 중급지휘관 대상으로 ‘화재대응 역량 강화’워크숍 / 노광배
해남 친환경쌀 중앙아시아 시장 공략한다 / 노명숙
‘시장님! 질문 있습니다! 시즌2’ 우범기 전주시장, 청년 공무원들과 소통 / 노광배
광주광역시 광산구 주민자치 ‘완전체’…자치분권 새 장 연다 / 노광배
부안군로컬JOB센터 개소식 성료 / 노광배
‘최경식 남원시장의 2024 찾아가는 현장시장실’ / 노광배
전북도, 자치경찰위원회 자진사임위원 공백 최소화를 위해 최선 다할것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