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9월 한달간 ‘도서관 학교’문 연다

19일부터 참가자 모집…수료 후 현장활동 보장

최윤규 | 기사입력 2020/08/19 [11:24]

남구, 9월 한달간 ‘도서관 학교’문 연다

19일부터 참가자 모집…수료 후 현장활동 보장

최윤규 | 입력 : 2020/08/19 [11:24]


[시사매거진넷=최윤규]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관내 작은 도서관에서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자 하는 주민들의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해 9월 한달간 도서관 학교를 운영한다.

또 작은 도서관 운영에 관심을 갖고 있는 주민들의 참여 기회 제공을 위해 도서관 학교 참가자도 공개 모집하기로 했다.

19일 남구에 따르면 도서관 학교는 작은 도서관 운영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오는 9월 7일부터 28일까지 남구청 6층 중회의실에서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열리며, 전문 지식을 배우기 위한 각 주제별 프로그램이 7회에 걸쳐 진행된다.

도서관 학교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작은 도서관에서 근무하는 사서의 역할을 비롯해 훼손된 책을 보수하는 작업, 도서‧장비 관리법 등을 배우게 된다.

도서관 학교 프로그램에 6회 이상 참여한 주민에게는 수료 자격이 주어지며, 구청에서 작은 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각종 사업을 진행할 경우 자원봉사자로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 광주 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 사회활동 지원 사업 일환으로 진행하는 도서관 관리 지원 사업에도 우선 참여할 수 있다.
작은 도서관에서 자원 봉사자로 활동하는 주민에게는 소액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도서관 학교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9월 1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youni0227@korea.kr <mailto:youni0227@korea.kr>) 또는 팩스(☎ 062-607-2505)로 제출하거나, 구청 7층 도서관과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25명이며, 선착순이다.

남구 관계자는 “도서관 관련 활동 희망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우리 주민들이 관내 작은 도서관에서 전문지식을 갖춘 자원 봉사자로서 왕성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군산시, 공동학술대회 개최 ‘새만금지역 갈등해소를 위한 법제도 개선방안 모색’ / 노광배
김관영 전북도지사, 경제부총리와 전북특별자치도의 미래 숙의 / 노광배
장수군, 내수면 수산자원 보전을 위한 치어 방류 나서 / 노광배
목포시, 정부 기회발전특구 최종 선정 / 노명숙
진안군, 아동・청소년 디지털 기기 과의존 예방교육 실시 / 노광배
광주광역시, AI산업 이끌 예비창업자들, 창업의 날개 달다 / 노광배
尹 대통령, "저출생 추세 반전을 위한 대책"을 주제로 「2024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회의」 주재 / 노광배
전북자치도, 도내 기업 육성 위한 벤처펀드 1조원 결성 순항 에코프로파트너스&현대차증권 등 운용사 8개사 선정 / 노광배
김제시, 3분기 환경점검 대상사업장 사전교육 실시 / 노광배
김제시 여성친화도시 과제발굴 워크숍 개최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