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대학로 뉴딜’로 주민역량강화사업 본격 추진

자생적 경제공동체 성장발판 마련

조대웅 | 기사입력 2020/08/18 [16:56]

‘순천 대학로 뉴딜’로 주민역량강화사업 본격 추진

자생적 경제공동체 성장발판 마련

조대웅 | 입력 : 2020/08/18 [16:56]


[시사매거진넷=조대웅] 순천시(시장 허석)는 ‘2020년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지난 13일 킥오프미팅(회사 혹은 단체의 첫 공식적인 회의)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주민역량강화사업은 도시재생 지원기구인 한국디자인진흥원, 사회적기업 안테나, 순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공동 업무협력 협약을 추진하여 진행되는 사업으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해당 지역 주민들이 한 팀을 이뤄 전문가 컨설팅과 사업실현을 위한 운영비와 초기 사업비 일부를 5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받아 추진한다.

이번에 선정된 팀은 순천대학교 대학로의 주된 행사인 ‘고고장’을 추진하는 ‘순천 대학로 청년협의체’다.

대학로 청년협의체는 주민역량강화사업의 컨설팅과 초기 사업비 지원을 통해 지속가능한 청년 경제 생태계 활동기반을 마련하고 대학로의 문화콘텐츠를 생산하는 경제공동체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순천 대학로 청년협의체 양지현 대표는 “현재 대학로에 다양한 청년층과 공유공간이 존재하지만 활용도가 미흡한 실정이다”며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추후 북문로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시 자생적인 청년 문화 확산을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 대학로는 순천시 도시재생 전략계획에 따른 4단계 활성화지역으로 올해 하반기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공모를 준비 중인 북문로 일원에 위치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신안군, 노인인지활동책놀이로 즐거운 노후생활 선사 / 이계춘
이병철 전북도의원, 온천지역 효율적 개발·관리 촉구 / 노광배
전남도, 선비정신·전통문화 체험으로 청렴 문화 확산 / 노명숙
염영선 전북도의원, “반복되는 갑질, 도지사의 확고한 의지 필요” / 노광배
완주군, 대둔산축제 “안전하게” 집중안전점검 / 노광배
진안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 노광배
정읍시 수성동 주민센터, 재난안전과 농촌일손돕기로 구슬땀! / 노광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현충일 추념식 참석 “부모 마음으로 청년 장병 보살피겠다” / 노광배
광주광역시 최지현 시의원, 광주시 분산에너지 활성화 준비 미흡 지적 / 노광배
김나윤 광주광역시의원 첨단3지구 대행개발, 문제 많아...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