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다문화가정 시어머니 관계 향상 교육

노광배 | 기사입력 2023/11/24 [11:21]

완주군, 다문화가정 시어머니 관계 향상 교육

노광배 | 입력 : 2023/11/24 [11:21]

▲ 완주군, 다문화가정 시어머니 관계 향상 교육


[시사매거진넷=노광배] 완주군가족센터가 다문화가정의 고부관계 개선을 위한 교육을 제공했다.

24일 완주군에 따르면 가족센터는 최근 봉동읍과 삼례읍행정복지센터에서 다문화가정 시어머니 20명을 대상으로 고부관계 개선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교육은 다문화가족 관계 향상지원 사업 일환으로, 다문화가정 고부간의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시어머니와 며느리 간의 세대차이로 인한 문화적 갈등과 해결방안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뒀다.

교육은 고부관계 개선뿐만 아니라 원예체험을 통해 다양한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교육에 참여한 박모씨(66)는 “비슷한 고민을 가진 다문화가정의 시어머니들이 모여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우리 가정이 조화롭게 잘 살 수 있도록 며느리에게 먼저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김정은 완주군가족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서로에게 힘이 되는 고부관계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완주군가족센터는 다양한 개인과 가족의 문제 예방과 해결 및 문화 사업을 통해 행복한 가정을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전북도 자동 작동한 간이스프링클러, 화목보일러 화재 막고 가족 생명 구했다! / 노광배
유희태 완주군수 “정주여건 높이고, 관광 활성” / 노광배
김제시 일상회복지원금 오는 20일부터 1인당 50만원씩 지급 / 노광배
전북교육청, 고교-대학 연계 학점 인정 협약 / 노광배
완주 문화도시, “완주 로컬크리에이터 그라운드 창업베이스 프로그램” 개최 / 노광배
나주시, 1월 정기분 등록면허세 부과 / 노명숙
임미란 광주광역시의원, “빛고을전남대병원 존치를 위한 주민 간담회”개최 / 노광배
담양군 자원봉사단체협의회 2025년 정기총회 개최 / 이계춘
박정희 전북도의원, 지방의회 정책지원 전문성 강화 특별위원 선임 / 노광배
광주광역시, 제주항공 참사 장례 지원에 정성 다한 영락공원 직원들 격려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