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다문화가정 시어머니 관계 향상 교육

노광배 | 기사입력 2023/11/24 [11:21]

완주군, 다문화가정 시어머니 관계 향상 교육

노광배 | 입력 : 2023/11/24 [11:21]

▲ 완주군, 다문화가정 시어머니 관계 향상 교육


[시사매거진넷=노광배] 완주군가족센터가 다문화가정의 고부관계 개선을 위한 교육을 제공했다.

24일 완주군에 따르면 가족센터는 최근 봉동읍과 삼례읍행정복지센터에서 다문화가정 시어머니 20명을 대상으로 고부관계 개선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교육은 다문화가족 관계 향상지원 사업 일환으로, 다문화가정 고부간의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시어머니와 며느리 간의 세대차이로 인한 문화적 갈등과 해결방안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뒀다.

교육은 고부관계 개선뿐만 아니라 원예체험을 통해 다양한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교육에 참여한 박모씨(66)는 “비슷한 고민을 가진 다문화가정의 시어머니들이 모여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우리 가정이 조화롭게 잘 살 수 있도록 며느리에게 먼저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김정은 완주군가족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서로에게 힘이 되는 고부관계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완주군가족센터는 다양한 개인과 가족의 문제 예방과 해결 및 문화 사업을 통해 행복한 가정을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광주 G사립대학, 외국인 대학원 지원자 국제협력처 단독으로 전원 ‘불합격’(1) / 노광배
여수소방서, 정월대보름 대비 특별경계근무 실시 / 이계춘
[기자수첩] 부정당 행위 지적 받자... 언론에 재갈 물리기 고소 ‘불발’ / 노광배
㈜에스엠전력에너지 한수민 대표, 무안군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 이계춘
순창발효관광재단, 지역 업체와 손잡고 순창의 대표 관광명소 알려 / 노광배
남원시공동체지원센터, 온남원공동체 공모사업 참여공동체 모집 / 노광배
광산구 쪽방 거주 장애인, 민관협력으로 새 보금자리 마련 / 노광배
무주군 대대적인 정월대보름 행사 눈길 / 노광배
김제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청사진 제시 / 노광배
부안군의회 제348회 임시회 폐회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