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농산물 공선출하조직 육성 확대 추진

관리자 | 기사입력 2021/06/04 [17:31]

나주시, 농산물 공선출하조직 육성 확대 추진

관리자 | 입력 : 2021/06/04 [17:31]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농산물 포장재 가격 급등에 따른 농가의 경제적 부담 해소를 위해 ‘농산물 공선출하조직 육성 지원’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10개 이상 농가가 참여하는 농산물 공동 선별·출하 생산자 조직에 공동선별비용과 포장재 비용 등을 지원한다.

 

품목별 농가 생산·출하 조직화를 통해 농가는 생산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 안정적인 물량에 기반한 유통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목적을 둔다.

 

현재 코로나19 장기화 영향으로 택배 물량 증가에 따른 종이상자 수요 급증, 작년 대형 제지공장 화재 사고와 더불어 소비활동까지 위축되면서 농가는 상자 가격 폭등과 판매 부진의 이중고를 겪는 실정이다.

 

나주시는 이에 따라 올해 해당 사업 예산을 기존 6000만원에서 1억원으로 증액하고 보조 비율을 기존 30%에서 40%로 일시 상향 조정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작년 지원 대상(품목)인 남평농협(가지·풋고추), 다시농협(마늘), 산포농협(풋고추·피망)을 포함, 올해는 다시농협(마늘·양파), 봉황농협(단호박), 동강농협(복분자·초당옥수수)에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4일 봉황농협 산지유통센터를 찾아 신규 사업 품목인 ‘단호박’ 공동 선별현장을 점검하고 센터 종사자와 농가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봉황면 단호박은 전국에서 가장 빠른 지난 5월 초 출하를 시작해 일찌감치 가격경쟁력을 확보하며 고소득 유망작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 시장은 “지역농협과 함께 다양한 농산물 품목을 발굴, 육성하는 한편 농가 조직화에 따른 보조금 지원 확대를 통해 농가의 경영 부담 해소와 소득 안정을 도모해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군산시, 공동학술대회 개최 ‘새만금지역 갈등해소를 위한 법제도 개선방안 모색’ / 노광배
김관영 전북도지사, 경제부총리와 전북특별자치도의 미래 숙의 / 노광배
장수군, 내수면 수산자원 보전을 위한 치어 방류 나서 / 노광배
목포시, 정부 기회발전특구 최종 선정 / 노명숙
진안군, 아동・청소년 디지털 기기 과의존 예방교육 실시 / 노광배
광주광역시, AI산업 이끌 예비창업자들, 창업의 날개 달다 / 노광배
尹 대통령, "저출생 추세 반전을 위한 대책"을 주제로 「2024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회의」 주재 / 노광배
전북자치도, 도내 기업 육성 위한 벤처펀드 1조원 결성 순항 에코프로파트너스&현대차증권 등 운용사 8개사 선정 / 노광배
김제시, 3분기 환경점검 대상사업장 사전교육 실시 / 노광배
김제시 여성친화도시 과제발굴 워크숍 개최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