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함평파크골프장 운영 문제점 개선 ‘시동’(2)

군민, “파크골프동회원 500명에 선심성 행정 의혹 여전”

노광배 | 기사입력 2023/07/24 [11:40]

함평군, 함평파크골프장 운영 문제점 개선 ‘시동’(2)

군민, “파크골프동회원 500명에 선심성 행정 의혹 여전”

노광배 | 입력 : 2023/07/24 [11:40]

▲ 함평파크골프장 무료이용시설 현수막  © 노광배 기자


[시사매거진넷=노광배] 함평파크골프장이 무료이용 공공체육시설임에도 불구하고 함평파크골프협회에서 오전 2000원, 오후 3000원을 현금으로 받아와 그동안 몇차례 문제 제기 및 민원이 발생한 것으로 드러났다.

 

본보 지난 12일자 [함평군, 함평파크골프협회 부당 이득 ‘묵인’] 보도와 관련 함평군 문화체육과 체육진흥팀은 군 직영 체육시설임에도 예산, 인원, 관리 등 문제로 2009년도부터 현재까지 협회에서 실질적으로 운영해 온 것으로 확인했다.

 

하천의 점용허가 승인 이후 타․시군 사례 및 내부 검토를 거쳐 직영 운영 또는 체육회 위탁으로 운영방식을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료 이용 군 체육시설에 대한 함평군 파크골프협회의 요금 징수는 합당하지 않고 향후 민원발생 소지가 다분하다고 판단 함평파크골프장 클럽하우스 벽면에 무료이용 시설임을 알리는 현수막을 내 걸었다.

 

영산강유역 환경청과 협의 후, 이후 조례 개정으로 연내 유료 운영화 추진 준비 및 필요한 인건비, 운영비 등은 차후 예산에 반영키로 하고 파크골프장 관리 전담직원 1명 배치 등 예약업무 기간제 근로자 2명 채용 등의 계획을 실천해 갈 계획으로 알려지고 있다.

 

하지만 이미 수년동안 함평파크골프협회에서 징수해 온 입장료와 관련 함평군의 입장은 정리되지 않은 상황으로 함평파크골프동호인 500여명을 정치적으로 의식한 선심성 행정이라는 지적은 그 의혹을 풀지 못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군산시, 공동학술대회 개최 ‘새만금지역 갈등해소를 위한 법제도 개선방안 모색’ / 노광배
김관영 전북도지사, 경제부총리와 전북특별자치도의 미래 숙의 / 노광배
장수군, 내수면 수산자원 보전을 위한 치어 방류 나서 / 노광배
목포시, 정부 기회발전특구 최종 선정 / 노명숙
진안군, 아동・청소년 디지털 기기 과의존 예방교육 실시 / 노광배
광주광역시, AI산업 이끌 예비창업자들, 창업의 날개 달다 / 노광배
尹 대통령, "저출생 추세 반전을 위한 대책"을 주제로 「2024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회의」 주재 / 노광배
전북자치도, 도내 기업 육성 위한 벤처펀드 1조원 결성 순항 에코프로파트너스&현대차증권 등 운용사 8개사 선정 / 노광배
김제시, 3분기 환경점검 대상사업장 사전교육 실시 / 노광배
김제시 여성친화도시 과제발굴 워크숍 개최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