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시티투어버스 타고 광주매력 즐기세요”

광주광역시, 쉬어브로·즐겨브로·느껴브로 등 3코스 출시

노광배 | 기사입력 2023/06/14 [11:53]

광주광역시, “시티투어버스 타고 광주매력 즐기세요”

광주광역시, 쉬어브로·즐겨브로·느껴브로 등 3코스 출시

노광배 | 입력 : 2023/06/14 [11:53]

 

▲ 광주광역시, “시티투어버스 타고 광주매력 즐기세요”


[시사매거진넷=노광배] 광주광역시와 광주관광재단이 ‘테마형 시티투어버스’ 정기노선을 출시했다.

오는 17일부터 본격 운행하는 테마형 시티투어버스는 ‘쉬어브로(자연힐링+미식)’, ‘즐겨브로(미식+MZ니즈결합)’, ‘느껴브로(가족+전시)’ 등 3코스로 구성됐으며, 매주 토·일요일 운행한다.

자연힐링과 미식을 주제로 한 ‘쉬어브로’는 증심사와 포충사, 공연마루를 잇는 코스로, 힐링가든휴에서 족욕체험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함을 더했다.

‘즐겨브로’는 미식과 엠제트(MZ)세대 수요를 결합해 만든 코스이다. 양림동골목투어와 동명동 꿈브루어리에서 양조장체험을 한 뒤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 지맵(GMAP), 남도달밤야시장(미운영때 뷰폴리)을 도는 코스이다.

가족과 전시를 함께하는 ‘느껴브로’는 고려인문화관 ‘결’에서 미트로시카 쿠키만들기를 체험하고,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 지맵(GMAP), 전일빌딩, 뷰폴리로 구성됐다.

올해 시티투어버스는 화려한 색채(핫핑크)와 창문을 활용한 트릭아트 디자인을 접목시켜 입체적이고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해 타는 사람과 보는 사람의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6월부터 운행하는 테마형 시티투어는 트릭아트에 지역 체육선수(안산, 김국영, 강다슬)가 달리는 모습을 덧입혀 함께 달리고 싶은 역동적인 모습을 더했다.

김성배 관광도시과장은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사전점검을 철저히 했다”며 “광주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움직이는 하나의 예술작품(시티투어버스)을 타고 여행하며 광주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14회 광주비엔날레 개최와 발맞춰 운행 중인 시티투어 버스(순환형)는 7월 9일까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일 9회 1시간 배차간격으로 운행된다. 송정역을 기점으로 유스퀘어터미널, 상무지구 등 주요 거점지를 비롯해 비엔날레전시관, 파빌리온 전시관(양림동 일대)을 경유하는 코스로 구성돼 있다.

시티투어버스는 자유탑승권 형식으로 운행되며, 관광객들은 버스를 타고 본인이 원하는 정차지에 자유롭게 오르내리며 광주 관광지를 둘러 볼 수 있다.

이용요금은 성인기준 4900원이며, 비엔날레 전시관 입장권 소지자는 약 20% 할인된 요금인 39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광주시티투어 예약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전남도,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전국 최다 / 노명숙
함평군, 함평파크골프장 운영 문제점 개선 ‘시동’(2) / 노광배
(사)전국한우협회 김제시지부, 이웃돕기성금 5백만원 기탁 / 노광배
대한검도회 올해의 우수단체로 무안군청 검도단 선정 / 이계춘
순천시, 순천만가든마켓 온라인 쇼핑몰 12월 1일 정식 오픈 / 이계춘
광주광역시교육청, 제75주년 세계인권선언 기념주간 운영 / 노광배
완주군, ‘전라북도 산림환경대상’ 자치부분 대상 / 노광배
김제시, 귀농귀촌협의회 따뜻한 지역 나눔 활동 / 노광배
함평군, 제36회 세계 에이즈 날 맞아 '에이즈 예방' 캠페인 실시 / 이계춘
고창군종합노인복지관, 어려운 이웃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 노광배
지자체 많이 본 기사